임신준비

그동안 나의 강력한 증상 놀이의 원인 중 하나, 난소낭종

O, Bom 2017. 11. 27. 01:13
반응형

 

부천에 위치한 난임 전문 병원

마리아를 방문해

난임 검사를 하던 와중에

알게 된 나의 난소낭종

(작지 않은 사이즈... ㅠㅠ)

 

임신에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니라

서둘러 수술을 할 필욘 없지만

그래도 여성 호르몬이 왕성하게 분비되는

생리가 계속될수록

사이즈도 점점 커질 것이라는

무시무시한 예언.

 

그래서 결론적으로

나이도 있고

난소낭종도 있으니

임신을 서두르는 게

좋겠다던 나의 담당 선생님

...

 

 

 

 

나의 난소낭종이 오른쪽에

자리 잡고 있음을 알게 되었고

 

그와 함께

여성호르몬,

프로게스테론이 왕성해지는 시기인

배란 후부터

나의 아랫배에서 느껴졌던 신호는

 

난소낭종이 여성호르몬의

영향을 받게 되어

내 몸에 나타나는 반응이었음을..

 

그동안 다른 이들보다

증상 놀이에 더욱 시달렸던

이유가

나의 자궁 쪽에 위치한 혹 때문이었다는

허탈한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.

 

희한하게 임신이 아닌데

꼭 임신인 것처럼

아랫배에 욱신거림과

알싸함을 느끼신다면

 

여성병원을 방문해

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을

추천드리고 싶어요.

 

아무 이유 없이

내 몸이 신호를 보내진 않을 테니까요.

 

 

워낙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스타일이라

되도록이면

마음 편하게 지내려 노력하고

 

좀 더 건강한 몸을 만들려고

노력하는 요즘이에요.

 

전보단 임신에 대한

강한 집착!?은 사라진 지금이지만

(임신 외 더 신경 써야 할 일이 생기니

저절로 그리되네요;;)

 

여전히

예쁘고 건강한

아이가 찾아와주길 기대하는 중이라..

 

배란 후 나의 아랫배에서 느껴지는

난소낭종마저

혹시.. 라는 생각을 갖게 하네요.

 

그런데 사실..

아직 생리 예정일이 5일 정도 남은 상황이지만

요번에도 아닌 것 같은 느낌이에요 ㅎ;;

 

둘 다 문제없이 건강한데

자꾸 실패하는 건

우리가 모르는 다른 이유가 있는 거겠죠!?

 

아니면 아직 우리에게

그때라는 게 되지 않은 걸까요??

 ㅠ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