여행

내가 화가 나는 이유

O, Bom 2021. 10. 31. 20:19
반응형

 

당시 내가 좀 너무 한가..

왜 이렇게 기분이 나쁘지..

하던 일들이 시간이 지나고 

다시 돌이켜보면 

 

그때 내가 그래서 그랬구나..

나중에 알게 되더라고요.

 

그 당시에 난

'그럴만한 이유가 있었구나..'

 

자존감이 낮아 

스스로를 의심하는 것이 

당시 문제점을 찾는 것보다 

먼저이다 보니 

스스로를 책망하게되고

 

그럼으로 

좋지 않은 기분을 

길게 가져가게 되요.

 

이런 일들이 반복되면서

 

이젠 알아요.

 

지금 내가 왜 이렇게 기분이 별로일까..

내가 왜 이렇게 힘들고 화가 날까..

그 이유를 먼저 찾으려고 노력해요.

 

그렇게 이유를 찾으면

알게 된 자체만으로도

기분이 홀가분해지고

그 상황을 나아지게 노력할 수 있어 

좋지 않던 기분도 금장 풀리더라고요.

 

낮은 자존감..

 

자신감 없고

소극적이 되는 일들이 

스스로를 더욱 위축되게 하고

...

 

결코 좋을게 하나 없어요.

 

이런 게

계속되는 실패에서 오는 경우도 있겠지만 

보면 태생적으로 가지고 태어난 성향?

이런 게 많이 작용하는 것 같아요. 성격.

 

좋을 게 없는 성향이니 

인지했으므로 

고칠 수 있도록 노력하면 

이 또한 나아질 수 있지요.

 

지금 나아지고 있고 

앞으로 더욱 경력자다운 

노련함으로 

발전할 수 있을 거라 

믿어 의심치 않는 걸로!

 

우리 모두가

건강하고 

행복하길 

바라봅니다.

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