임신준비

임테기 시약선? 화학적 유산?

O, Bom 2015. 12. 22. 16:44
반응형

 

 

 

임신 8주 전에는 화학적 유산이 일어날 가능성이 많다고 하더라고요

 

그래서 임신 10주 정도에 주위에 알리는 게 좋다고 하고요.

 

생리 전에도 수정이 되었다가

미처 착상이 이뤄지지 못하거나

착상이 약해 흘러내리는 경우..

 

건강한 난자와 정자가 만나지 못 했을 경우.

자궁벽이 착상하기 힘든 상태인 경우.

 

이런 경우에 일어나는 일들이더라고요

위에 말한 건강하지 못한 둘 중 하나이거나 둘 다 이거나.

 

엄마 자궁에서

건강한 씨앗이 자리를 잡기 전에 참 많은 일이 일어나는듯해요.

 

매달 임신할 확률도 20% 정도라니..

정말 쉬운 일이 아닌듯합니다.

 

그래서 더 애가 타고 기다려지고..

 

사고로.

의도치 않게 아이가 생기시는 분들은 알 수 없는

기다림의 시간들..

 

요즘 카페에 자주 들어가 보다 보니

임테기 시약선에 농락당하셔서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

 

저도 예전에 한 번 연한 두 줄을 보고 놀란 적이 있는데요

그 후론 한 줄..

친구한테 말하니

화학적 유산일 가능성이 있다고 하더라고요

 

연한 두 줄을 보시는 모든 분들이

정말 임테기 시약선에 농락 당하는 걸까요?

아님 그만큼 화학적 유산이 빈번히 일어나는 걸까요?

 

궁금해지네요..

그런 연한 두 줄을 보시는 분들은 특히 자주 그렇게 시약선에 놀라시는 것 같더라고요.

 

마음 졸이며 기다리는 심정도 힘든데

임테기마져...

 

배란 후

생리 예정일까지 기다려지는 이 시간..

정말 다른 곳에 정신 쏟고 기다리기 힘들어

더 수시로 카페 들락거리고.

찾아보고.. ㅎㅎㅎ

이렇게 임신 관련된 거에 엄청 집중되는 이 시기 ㅎㅎ

제가 생각해도 무지 웃기네요.

 

다른 일도 못하고 집에 있어 더 그런 것 같기도 하고..

생리 전 증후군으로 몸은 피곤하고 힘들고

집안일마저 손에 안 잡히고.

 

아..

신랑 퇴근 시간이 다 돼가는데도

설거지며 청소 하나 손도 안 대고 이러고 앉아있네요 ㅎㅎㅎㅎㅎ...

 

이제 그만 떠들고

집안일에 돌입해보도록 해야겠어요. 흐미 //

 

 

 

 

반응형

'임신준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배란 후 9일. 임테기 반응  (0) 2015.12.24
끊을 수 없는 증상 놀이  (0) 2015.12.24
임신 테스트기에 반응하는 호르몬. 시기  (0) 2015.12.22
새로 생긴 생리 전 증후군  (0) 2015.12.22
임신과 배란테스트  (0) 2015.12.21