결혼

밝고 긍정적인 집중으로 행복하기

O, Bom 2017. 3. 2. 11:30
반응형

 

삶에서 내게 일어나는 놓이는 상황들 중

 어디에 집중하느냐에 따라

삶의 질이 많이 달라지는 것 같아요.

 

주위에 그다지 힘들만한 상황이 아님에도

(사람 사는 거 깊은 곳까지 모르는 거지만)

유독 힘들고 우울함만이 깃들어있는 것 같은 사람이 있어요.

이야기를 들어보면

그 친구에게 유독 우울하고 짜증 나는 일들이 일어나는 것 같고.

 

그런데 잘 생각해보면

그 친구에게만 유독 짜증 나는 일들이 일어나는 게 아니라

같은 상황에 놓인 다른 이들과 같은 일이, 같은 상황이 펼쳐 저도

그 친구는 다른 것보다 짜증 나는 상황에 집중하기 때문에

삶 자체가 즐거울 수가 없겠더라고요.

 

다 다른 사람들이지만

사람 사는 거 다 거기서 거기라고 하잖나요.

 

그 거기서 거긴 삶 속에서

짜증 나고 힘듦에 집중하기보다

즐겁고 희망적인.

 좋은 면을 보려고 노력한다면

사는 게 좀 덜 힘들 테고

어쩌면 즐겁고 행복해질 수 있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.

 

 

 

 

지금 내 삶에서 가장 힘든 부분인

아이와 금전적인 문제에서

어느 면을 보면서 어떻게 느끼고 받아들이냐에 따라

나의 삶이 지옥의 구렁텅이에도

한없이 편하고 여유로운 삶 속에 놓이기도 하겠죠,

 

우리 모두에게 일어날 수 있는,

일어나는 힘들고 짜증 나는 일들 속에서

긍정적인 마인드로 내 삶의 주체가 되어

그 안에서도 잘 살아낸다면

우리의 인생이 그렇게 힘들지만은 않을 거예요.

 

주어진 우리의 소중한 삶 속에서

우리 모두 즐겁고 행복한 여행길이 되길 바라봅니다^^*

반응형